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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제2조 (용어의 정의)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제5조 (서비스의 중단)
제6조 (견적신청 및 회원가입)
제7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자격상실)
제8조 (고객에 대한 통지)
제9조 (견적서비스 및 이사화물운송계약의 성립)
제10조 (이사대금의 지급방법)
제11조 (계약변경 및 취소)
제12조 (포장 및 인수/인도, 운송)
제13조 (환급)
제14조 (A/S 및 손해배상 요청)
제15조 (피해구제절차)
제16조 (A/S 및 손해배상의 면책)
제17조 (고객의 이사업체 평가)
제18조 (개인정보보호정책)
제19조 (회사의 의무)
제20조 (고객의 의무)
제21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제22조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제23조 (이사화물운송약관과의 관계)
제24조 (분쟁해결 및 재판권)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련법령에 의하여 "디엠엔정보기술(주)"(이하 “디엠엔정보기술(주)”(이)라 한다)가(이) 운영하는 이사포탈서비스 "제트이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이사관련 견적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그 이용조건, 절차 및 회사와 고객의 권리, 의무, 책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제트이사"(이)란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인터넷 상으로 제공되는 사이버몰을 일컫는 동시에 "제트이사"를(을) 운영하는 사업자로서의 의미도 지닙니다.

② 이사역경매서비스란 "제트이사"가(이) 정한 경매절차에 따라 소비자인 고객과 운송사업자간에 이사 화물운송계약을 체결 할 수 있도록 지원되는 온라인 경매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③ 운송사업자란 관계법령에 따라 화물운송주선업 등록을 필하고 이사화물(이삿짐)의 운송을 직접적으로 취급하는 개별 사업자를 말하며, 아울러 회사로부터 "제트이사"의 이사정보를 제공받아 이사견적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 역경매 입찰참여업체를 의미합니다.

④ 고객은 "제트이사"을(를) 접속하여 "제트이사"가(이) 정한 절차에 따라 이사비용에 대한 가격비교 및 서비스 비교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⑤ 관리자란 "제트이사"의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제트이사"의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견적신청시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등 관련법률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제트이사"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트이사" 초기화면 공지사항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제트이사"가(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이사계약에만 적용 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이사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제트이사"에 송신하여 "제트이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이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제트이사"는(은)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고객의 이사견적신청 시스템 및 운송사업자의 견적서 제출 시스템
2. 온라인 이사계약서비스
3. 기타 "제트이사"가(이) 정하는 이사서비스 및 이사관련 부가서비스

② 고객의 이사견적 신청건에 대하여 운송사업자의 계약마감 등의 사유로 인하여 이사계약이 체결되지 않게 된 경우 이로 인하여 고객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제트이사"는(은)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① "제트이사"는(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서버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전 또는 사후 "제트이사" 서비스 화면에 공지하는 방법으로 이를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③ "제트이사"는(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고객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6조 (견적신청 및 회원가입)
① 회사는 고객에게 이사견적신청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② 고객은 이사 견적신청을 함으로써 "제트이사" 회원가입에 갈음합니다.

③ "제트이사"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다른 웹서비스(검색, 메일, 부동산, 취업, 쇼핑 등)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④ 이사역경매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은 다음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견적신청 양식에 정확하고, 사실과 다름이 없이 기입하여야 합니다.
1. 이름(실명)
2. 핸드폰
3. 이사지 주소
4. E-mail 주소
5. 전화번호
6. 주소
7. 이사비용 결제방법, 세금계산서 및 현금영수증 발급여부, 가족수, 입찰기간
8. 기타 이사관련 물품 및 환경정보


제7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자격상실)
① 회사는 다음 각 호 중 어느것에도 해당되지 않는 한 그 이용을 제한하지 않습니다.
1. 상기 제6조 4항에서 규정한 내용에 허위, 정보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관리자가 원활한 서비스 진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회사는 고객의 견적신청건에 대한 삭제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즉시 삭제 처리합니다. 다만, 이사계약이 완료된 경우에는 이를 취소하기 전까지는 삭제가 불가합니다.

③ 이용자가 본 약관에 의해서 회원 가입 후 이사역경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도중, 최근 로그인(log-in)한 날로부터 연속하여 5년동안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 하여금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두거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이용자의 ID를 포함한 개인정보를 휴면계정으로 분류하여 관리하며, 휴면계정으로 분류된 일로부터 3년간 로그인(log-in)한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회원가입시 제공한 전자메일로 계약해지에 대한 내용을 통보한 후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휴면계정에 대한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경우 회원의 모든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파기합니다.


제8조 (고객에 대한 통지)
① "제트이사"가(이) 해당 고객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인 경우에는 견적신청시 고객이 등록한 메일주소로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제트이사"가(이) 불특정다수 고객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제트이사"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③ 개별 고객에게 긴절히 통지할 내용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견적신청시 입력한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로 연락이 불가한 경우 "제트이사" 공지사항에 7일 이상의 기간동안 게시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연락이 없을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손해에 대하여는 "제트이사"의 책임을 면책합니다.


제9조 (견적서비스 및 이사화물운송계약의 성립)
① 회사가 제공하는 "제트이사" 역경매 서비스를 통하여 견적을 받아보시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가 제공하는 견적신청 양식에 따라 이사지 정보 및 기타 물품정보를 누락됨이 없이 성실하고 상세히 등록하여야 합니다.

② 고객은 이사 견적신청을 한 후, 역경매 입찰에 참여한 5개의 운송사업자를 동시에 선정하여 전화상담 및 방문견적을 받을 수 있으며, 5개의 이사 업체중 1개의 이사 업체를 최종 선정하여 이사계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이사 역경매 입찰참여업체는 본조 제2항의 계약요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될 경우 계약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상담업체 선정후로부터 최종 계약요청시 사이에 이미 계약이 마감된 경우
2. 제7조 1항 1호에 해당되는 견적신청서에 의한 계약요청인 경우
3. 운송사업자가 고객과의 계약확인을 위해 통화를 시도했음에도 불구하고 24시간동안 연락이 되지않은 경우
4. 운송사업자가 합당한 계약금(전체 이사비용의 10%) 지급 요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그 지급을 거부하거나 약정기일에 지급하지 않은 경우

④ 고객과 운송사업사간의 이사화물운송계약은 "제트이사"가(이) 인증하는 이메일(온라인) 계약서 및 "제트이사"의 [견적서보기] 웹화면상에서 보여지는 이사화물운송계약서(이하 “계약서”라 한다)를 수신 한 경우에 한해 성립하며, 고객이 이를 수신 후 이의가 있는 경우에는 운송사업자에게 수정 및 보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⑤ "제트이사"는(은) 고객이 이사비용에 대한 견적을 신청하면 견적서를 제출한 이사업체의 리스트를 12시간, 24시간, 36시간에 각 1회씩 발송하며, 견적서를 제출한 후 24시간이 지난 이후에도 고객이 이사업체를 선정하지 않으면 고객의 핸드폰을 통하여 문자메시지로 "제트이사"에 방문하여 견적서를 제출한 이사업체를 선택하라는 안내를 해드립니다.

⑥ "제트이사"는(은) 고객이 견적을 의뢰한 후 48시간이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견적서를 제출한 이사업체를 선정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트이사"는(은) 고객이 견적을 신청한 홈페이지명을 잊었다고 판단하며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견적서를 가장 신속하게 제출한 이사업체순으로 3개의 이사업체를 선정하여 고객의 전화번호를 안내해 줄 수 있습니다.


제10조 (이사대금의 지급방법)
① 계약금 및 대금의 청구는 별도 정하는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 제6조 및 제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② 현금결제인 경우 선지불된 계약금을 제외한 잔금은 이사당일 해당 운송사업자에게 직접 지불하시면 되며, 카드결제인 경우 이사일로부터 최소 3일 전까지 "제트이사"전자결제시스템을 이용하여 결제를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③ 견적서 제출시 제시된 이사비용은 부가세 별도 금액이며, 필요시 운송사업자에게 세금계산서의 발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변경 및 취소)
① 운송사업자의 방문(전화)상담 및 이사 서비스 실행시 다음과 같은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잘못 등록하였거나 누락한 경우 운송사업자는 추가되는 비용에 대하여 계약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이 "제트이사"를(을) 통하여 이사견적을 신청하면서 고의 또는 과실로 이사물품 정보를 누락하였거나 의류, 그릇 류, 장난감, 도서 등이 일반 가정평균보다 지나치게 많아 차량 및 인력의 추가투입이 불가피한 경우
2. 가족 및 직원수가 실제와 차이가 현저하여 인력 또는 차량의 추가투입이 불가피한 경우
3. 견적신청시 기재하지 않았던 옵션사항이 있어 추가로 옵션작업이 필요한 경우
4. 진입골목이 협소하여 소형차량 및 인원의 추가투입이 불가피하거나, 작업시간이 현저하게 증가하는 경우
5. 견적신청시 기재했던 반입, 반출상의 작업환경이 상이하여 작업시간이 현저하게 증가하거나 장비 (사다리차) 및 인력의 추가투입이 불가피한 경우
6. 고객의 귀책사유(출발지 포장/상차/운송지연, 이사지 하차/정리지연, 이사지 도배 및 기타 사유로 인한 지연을 포함함)로 인해 작업시간이 지연되어 대기료가 발생한 경우
7. 운송사업자에게 운송을 의뢰해야 하는 고가의 물품(골동품, 고미술품 등)이 있을 경우
8. 고객의 사정으로 이사일자를 변경하는 경우
9. 기타 계약당시 약정한 차량과 인원으로는 원만한 이사가 불가피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② 고객은 운송사업자와의 계약이후 "제트이사" 및 계약한 운송사업자에게 이메일 또는 유선으로계약의 취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로써 고객과 운송사업자와의 운송계약 해제에 갈음합니다.

③ 운송계약을 해제한 고객은 별도로 정하는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 제9조 ①항의 규정에서정한 위약금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12조 (포장 및 인수/인도, 운송)
① 포장방법 및 서비스 내역은 별도로 정하는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 제10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인수/인도의 방법은 별도로 정하는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 제11조 및 제12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운송에 관련한 내용은 별도로 정하는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 제13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 (환급)
운송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계약해제시 환급은 별도로 정하는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 제9조 ②항 및 ③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A/S 및 손해배상)
① "제트이사"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장터) 제공자이며, 고객이 "제트이사"를(을) 통해 이사화물운송계약을 체결하고 이사 서비스 도중에 발생한 A/S 및 손해배상의 책임은 계약 당사자인 이사업체에게 있습니다.

② 고객은 이삿짐을 포장하기 전에 모든 이사물품(전자제품, 생활가구, 생활용품, 주방용품, 의류, 책 등)에 대하여, 고장난 이사물품이 없다는 것을 이사업체 직원들에게 각 기능의 정상작동 상태를 일일이 확인시키지 않는 한, 고객은 이사 완료 후에 이사물품 고장에 대한 책임을 이사업체에 전가하거나 묻지 않기로 합니다. 단, 이사업체는 이사 전 정상작동 상태를 확인했던 이사물품의 파손된 부분에 한하여 A/S를 해주기로 합니다.

③ 고객은 이사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이사물품의 일부 파손에 대해서 전체를 신상품으로 교체해 달라고 요구하지 않기로 하며, 이사업체는 이사 도중에 파손된 부분에 한하여 일부 부분 교체 및 부분 A/S를 해주기로 합니다.

④ 이사 도중에 생활기스(잔흠집)가 발생한 경우에, 이사업체는 생활기스(잔흠집)가 잘 보이지 않도록 관련 제품의 유사 색상의 도료를 바르거나 흠집제거제 등의 도구를 사용하여 A/S 해주기로 합니다.

⑤ 고객은 계약한 이사업체에게 손해배상 및 A/S를 신청할 때는 이사 화물 인수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만일 15일 이후에 A/S 신청한 것은 이사업체에서 책임을 지지 않기로 합니다.

⑥ 고객은 A/S 발생시, A/S 요청을 계약자인 해당 이사업체에 직접 하기로 합니다. 단, 고객은 "제트이사"의 고객 지원 센터에 중재를 요청할 수 있고, 중재 요청이 들어 온 경우 "제트이사"의 고객지원센터는 최대한 중재에 적극적으로 나서지만, 고객과 이사업체 간의 현격한 의견 차이로 중재가 되지 않을 경우, "제트이사"는 중재를 포기할 수 있습니다.

⑦ "제트이사"가 중재를 포기할 경우, 고객과 해당 이사업체는 대한민국 법원에 소송을 할 수 있으며, 고객과 이사업체는 법원 판결에 따르기로 합니다.

⑧ "제트이사"의 클레임, A/S, 손해배상 중재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에 의하고, 관계 법령 규정이 없을 경우 일반 상 관례에 의한 합의와 중재를 하기로 합니다.


제15조 (피해구제절차)
① "제트이사"는(은) 고객의 A/S 및 손해배상 중재 요청에 대하여 고객과 이사업체간에 중재자로서의 권한을 가짐과 동시에 분쟁에 대한 경위조사 및 손해사정을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나온 결과를 기초로 고객에게는 권고를, 운송사업자에게는 직권으로 A/S 및 피해보상을 지시할수 있는 자격과 권한을 가집니다.

②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되어 고객으로부터 제14조에 의한 A/S 및 손해배상 요청이 있을 경우 "제트이사" 관리자는 지체없이 A/S내역을 해당 운송사업자에게 통지하며, 이후 고객과 운송사업자 쌍방에 대하여 적극적인 중재절차를 거쳐 피해구제가 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합니다.
1. 이사화물의 멸실, 파손, 훼손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2. 이사화물이 분실된 경우
3. 제11조 1항 각호 이외의 사유로 인한 추가비용을 지불하였거나, 고객의 자발적인 의사에 반한 반강제적인 수고비 및 식대의 지불을 한 경우
4. 기타 운송사업자가 계약서에 기재된 계약내용을 위반한 경우

③ 접수된 A/S내역에 대해서는 고객과 운송사업자 쌍방에 대하여 확인 절차가 필요하므로, "제트이사"는(은) 고객에게 A/S 및 손해배상을 위해 필요한 객관적인 입증자료 및 관련 서류 기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A/S를 요청한 고객은 제14조에 따른 접수 일로부터 15일 이내에 "제트이사" 웹화면 상에서 별도 공지한 A/ S흐름도에 따라 A/S처리 및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단, 고객은 "제트이사"의 중재절차에 최대한 협조하는 조건입니다.

⑤ 해외이사부문은 업무의 성격상 본조 1항~4항의 규정이 적용되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계약의 양당사자인 해외이사담당 업체와 고객(화주)이 지는 것으로 하며, 고객은 계약이후 발생할지도 모를 문제에 대해 사전에 체크하여 해외이주시 필요한 보험 기타 사항에 대해 대비하여야 합니다.

⑥ 현금 및 귀중품(보석류, 카메라, 노트북, 골동품 등) 기타 고가의 물품은 고객(화주)이 직접 챙겨야하며, 만약 이들 물품에 대하여 이사 업체에게 보관을 위탁하거나 확인시키는 등의 특별한 언급이 없이 발생한 분실 기타의 사고에 대하여는 운송사업자의 책임을 면책합니다.

⑦ "제트이사"가(이) 조사한 결과 고객이 보험금 및 배상금을 노린 억지 또는 거짓 주장이었음이 판명될 경우 계약당사자인 운송사업자와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법적 대응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⑧ 본조에서 명시하지 않은 고객 및 운송사업자의 책임과 피해보상내역은 별도로 정하는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16조 (A/S 및 손해배상의 면책)
① "제트이사"는(은) 이사 역경매 시스템을 제공함에 있어서 고객과 이사업체간에 발생하는 모든 이사 클레임에 대하여 책임을 면하며 이에 대한 책임은 계약자인 당사자들에게 있고 정보제공자인 "제트이사"에는 책임을 묻지 않겠습니다.

② "제트이사"는(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망을 통해 제공하는 고객의 이사정보 및 이사업체의 견적서 등의 신뢰도나 정확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③ "제트이사"는(은) 이용자들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④ "제트이사"는(은)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면합니다.

⑤ 천재지변 등 사전예방이 불가피한 상황에 의한 멸실, 파손, 훼손 및 인수지연의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⑥ 피해발생이 운송사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임이 객관적으로 입증되지 않는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⑦ 물품의 자체 결함, 자연적인 소모, 물품 자체의 성질에 의한 발화, 폭발, 변형, 부패, 변색, 기타 이와 유사한 사유로 인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⑧ 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사전 고지의무 해태, 불합리한 작업지시 등으로 인해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⑨ 운송사업자의 경고 및 요청에도 불구하고 고객의 지시에 의해 난이도가 높거나 비정상적인 작업수행이 이루어져 피해가 발생한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⑩ 고가물 및 고가장비에 대한 고지의무를 고객이 해태한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⑪ 현금 및 귀중품(보석류, 카메라, 노트북, 골동품 등) 기타 고가의 물품에 대하여 고객(화주)이 운송사업자에게 별도로 보관을 위탁하거나 확인시키는 등의 특별한 언급이 없이 분실사고가 발생한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⑫ 견적신청내역에 포함되지 않은 물품의 멸실, 파손 및 분실인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⑬ 관계행정 및 사법기관에 의한 운송의 금지, 개봉, 몰수, 압류가 있는 경우 이사업체는 책임을 면합니다.

⑭ 고객은 이사 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이사물품의 생활기스(잔흠집)에 대해서는 해당 이사업체에 책임을 묻지 않기로 합니다.


제17조 (고객의 이사업체 평가)
① 제9조에 의해 계약이 성립되어 이사서비스를 받은 고객은 해당 운송사업자의 서비스를 평가할 권리를 가집니다.

② 고객평가는 이후 이사를 하는 다른 고객들에게 운송사업자의 서비스내역에 대한 정보공유를 하는 것과 아울러 입찰참여 운송사업자간 서비스 경쟁을 유도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므로 고객은 최대한 객관적인 사실 위주로 서비스 평가 내용을 올릴 의무를 집니다.

③ 고객은 본인이 평가한 내용을 스스로 수정 및 삭제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리자에게 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④ 제1항에 의해 평가된 내용에 대하여 해당 운송사업자가 이의를 제기하거나 "제트이사" 고객지원센터 관리자가 판단하기에 객관적으로 입증된 사실이 아닌 고객의 주관적, 일방적인 판단에 의한 내용인 경우에 "제트이사" 관리자는 즉각 이메일 또는 유선상으로 고객과 운송사업자 쌍방에게 사실 확인서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실이 확인될 때까지는 평가내용의 공개를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본조 4항에서 유보된 평가내용은 "제트이사"가(이) 시행한 사실확인 결과에 기초하여 "제트이사" 관리자가 재게재 여부를 결정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정책)
① "제트이사"가(이) 고객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는 목적은 "제트이사"를(을) 이사견적신청을 하시는 고객님께 최적의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드림과 아울러 신뢰성 있는 사이트가 되기 위한 것입니다.

② 수집하는 개정정보의 항목 및 방법은 제6조 4항의 규정에 따릅니다.

③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31조 제1항"에 의하여 만14세미만의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며,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런 요청이있을 경우 "제트이사"는(은)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④ 고객이 "제트이사"가(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동안 고객의 개인정보는 "제트이사"에서 계속 보유하며 "제트이사" 이사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고객이 등록내용을 삭제하거나 가입해지를 요청한 경우 수집된 개인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⑤ "제트이사"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3자인 타인 또는 타기업 및 기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제트이사" 서비스 내용 중 사용자가 희망하는 서비스가 제휴, 협력 혹은 기타 계약(이하 협력)에 의해, 추가 가입이 필요할 경우에는 이를 미리 공지하여 드리며, 이에 대한 고객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트이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을 위배하는 사람이나 "제트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법적인 피해를 주는 행위, 그리고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한 사람 등에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다만, 이 경우에도 개인에게는 제공되지 않으며 규정된 절차에 따라서 수사기관에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통계처리, 학술연구,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만, 이 경우에도 특정한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만 정보가 제공됩니다.
⑥ "제트이사"는(은) 고객 개개인에게 개인화되고(personalized) 맞춤화된(customized)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고객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하며, 고객은 이러한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의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실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제트이사"의 모든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없게 됩니다.

⑦ 고객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PC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 "제트이사"에 로그인한 브라우저를 종료하지 않았을 때에는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핸드폰번호가 포함된 고객의 정보를 타인들이 알아낼 수도 있으므로 공동으로 사용하는 PC를 이용하여 "제트이사"서비스에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경우, 혹은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였을 때에는 반드시 해당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여야 합니다.

⑧ 서비스 이용 해지 신청을 한 경우에는 "제트이사"서비스 전체를 이용할 수 없게 되며, 폐기된 개인정보의 경우는 재생이 불가능하며, 어떠한 용도로도 조회 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⑨ "제트이사"는(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인력을 최소한으로 한정하고 해당 인원에게 정기적, 부정기적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제트이사"가(이) 사용자 개인정보보호에 소홀함이있거나 노력이 불충분하다고 판단되신다면, "제트이사"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면 충실한 답변을 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개선이 필요한 경우 즉각 조치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⑩ "제트이사" 서비스는 통신비밀보호법 제5조~제9조, 제13조~제13조의5, 전기통신사업법 제54조에 의하여 정부수사기관 및 국가정보원으로부터 일부 개인에 대한 정보의 협조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제공할 수 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 이름 : 박혜정
- 전자우편 : goodsad@paran.com
- 전화 : (국번없이) 1544-1624


제1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이사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합니다.

② 고객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③ 본 약관에서 정한 고객의 피해구제요청에 대해 합리적인 처리를 할 의무를 집니다.


제20조 (고객의 의무)
① 서비스 신청과 관련하여 고객은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견적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의 등록
2. "제트이사"가(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3. "제트이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4. "제트이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줄 우려가 있는 행위
6. "제트이사" 또는 제3자를 비난하거나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게시하는 행위
7. 범죄행위 및 기타 이와 관련된 행위

② 고객은 견적신청 후 이사업체의 정보를 획득하여 운송사업자와 임의 계약하는 행위를 하지 않을 의무를 집니다.

③ 견적신청시 등록한 고객의 핸드폰번호 및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고객 자신에게 있으며, 자신의 핸드폰번호,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④ 고객은 견적신청시 기재한 내용이 현재와 다를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해야 하며, 미변경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경우 책임은 고객에게 있습니다.


제21조 (공개게시물의 삭제)
"제트이사"가(이) 제공하는 각종 게시판 등에 올려지는 고객의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트이사"는(은) 고객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고객의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타 사이트 및 다른 고객 또는 제3자를 심히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제트이사"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주관적인 불만의견 표명으로 인하여 제3자로 하여금 오해의 소지가 있게 하는 경우
3.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인 경우
4.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인 경우
5. 다른 고객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7. 기타 관리자가 판단하기에 해당 게시판의 설치 목적에 적합하지 않은 글이거나 공개 게시판에 올려지기에 부적절한 내용인 경우


제22조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
① "제트이사" 상표권 및 "제트이사" 서비스 화면에 게시한 모든 컨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이를 작성한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고객을 포함한 "제트이사"의 모든 이용자는 "제트이사"를(을) 이용하면서 획득한 여하한 정보 및 컨텐츠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언론매체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되면, 이를 위반시 민형사상의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23조 (이사화물운송약관과의 관계)
"제트이사" 서비스 화면에서 별도 공지하고 있는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은 "제트이사"를(을) 통해 이사화물(이삿짐)의 운송을 취급하는 운송사업자와 이사화물(이삿짐)의 운송을 의뢰하는 고객간의 이사화물의 운송 및 이에 부대 하는 포장, 보관, 정리 등에 관한 계약사항을 규정하는 데 그 목적이 있으며, 본 "제트이사" 서비스 이용약관에서 규정하고 있는 이사화물운송 관련내용과 상호 충돌할 경우 "제트이사" 이사화물운송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24조 (분쟁해결 및 재판권)
① 회사와 고객간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이 발생할 경우, 양측은 원만하게 해결되기 위한 필요한 모든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②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36조(전속관할)조항에 따라,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06. 9월 21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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